Ⅰ. 중국 모바일게임시장의 성장세
중국의 모바일게임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1조원대, 내년 2조원대로 시장이 커질 전망이다. 국내 모바일게임 회사들은 앞으로 적극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모바일게임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서 기업들
Ⅰ. 중국 모바일게임시장의 성장세
중국의 모바일게임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1조원대, 내년 2조원대로 시장이 커질 전망이다. 국내 모바일게임 회사들은 앞으로 적극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모바일게임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서 기업들
게임의 현황과 강점에 관한 연구 및 중국에서 일어나는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한 대중문화의 특성과 수용자의 심리에 관한 연구는 드물다. 따라서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과 중국게임시장의 현황과 가치를 알고, 한국 온라인 게임이 중국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으
게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컴퓨터를 이용한 사람과 사람의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라, 온라인게임 속의 등장인물 하나하나를 플레이하는 자신과 동일시하는 모습을 볼 때, 이미 온라인게임은 게임의 의미를 벗어나 어느 정도의 가상사회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
Ⅱ. 중국의 I
온라인 게임은 정보통신사회에서 하나의 새로운 문화컨텐츠이자 산업으로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5년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온라인 게임의 주류장르인 MMORPG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하여 현재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강국이 되었고 특히 중국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의 A3는 최근 중국시장진출을 앞두고 있는 RPG온라인게임이다. 미르의 전설2의 성공 이후 액토즈가 또 한번의 힘찬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한다.
5C 분석:
1. 중국의 변화 (Change): 중국은 현재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놀라운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Ⅰ. 서론
프리스톤테일은 2000년부터 3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되어 개발된 풀 3D 인터넷게임이다. 프리스톤테일이라는 이름은 ‘순수한’이라는 뜻의 영어 pristine과 설화라는 뜻의 tale이 합쳐진 신조어이다. 이 게임은 과거 마족과 신들이 전쟁으로 불운한 과거를 지내온 조상들의 후예 모라이온 족과 템
게임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모든 산업이 그러하겠지만, 중국은 역시 온라인 게임을 비롯한 게임 산업에서도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써 중국시장에의 진출 및 선점을 획득하는 것이 향후 기업 성장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겠다.
II 중국의 온라인
1. 게임의 분류
1) 아케이드 게임 : 업소용. 오락실이라고 하는 컴퓨터 게임 장에 설치된 게임
2) 비디오 게임 : 콘솔게임. 텔레비젼에 연결하는 장치를 이용한 게임
3) pc게임 : 컴퓨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게임
4) 온라인 게임 : 원격지에 떨어져 있는 서버급 컴퓨터에 통신망을 통해 서버에 접속되어
(3) 주요 제품
∙천년(www.1000y.com)
Profile
- 게임장르 : 정통무협 온라인 RPG
- 상용시기 : 2000년 4월 20일
게임의 특징
- 동양적 정서와 신비적 분위기 Graphic
- 게임 운영에 있어 사용자의 자유도 부여
∙미르의 전설 Ⅱ(www.mir2.co.kr)
Profile
- 게임장르 : 환타지